New One-Page Project Manager , Clark Campbell 및 Mick Campbell은 불가능 해 보이는 작업을 탐색합니다. 모든 프로젝트 계획을 한 페이지 문서로 축소합니다. 사용 한 페이지 프로젝트 매니저 기준으로 (OPPM을), 클라크와 캠벨은 프로젝트 관리자 서면 계획에있는 너무 많은 세부 사항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업데이트 및 확장 가이드를 제공합니다. 이들은 프로젝트 관리자가 프로젝트 및 성과 계획을 전달하는 데있어 충분하고 간결 할 수있는 방법을 제공합니다.
단순함의 힘은 그래픽과 비주얼을 사용하여 얻을 수 있습니다. 이 책의 초점은 주로 간결함에 있지만, 저자는 단순함이 항상 더 좋은 것은 아니라는 것을 인식합니다. Clark과 Mick Campbell은 One-Page 프로젝트 관리자가 조직의 기존 프로젝트 관리 도구를 대체해서는 안된다는 점에 주목합니다. 오히려 OPPM은 현재 도구를 보완해야합니다.
OPPM에는 기존 및 애자일의 두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유형 1 : 전통적인 OPPM
프로젝트에는 작업, 목표, 일정, 비용 및 소유자의 다섯 가지 필수 요소가 있습니다 .
완전한 참여와 책임을 달성하려면 투명성이 필요합니다. 이 경우 기존 OPPM은 프로젝트의 투명성 역할을하며 프로젝트의 5 가지 필수 부분을 다룹니다. 기존 OPPM은 12 단계 프로세스를 사용하여 구성됩니다. 템플릿은 그림 1에서 볼 수 있습니다.
그림 1 : 기존 OPPM 템플릿출처 : www.oppmi.com
1 단계 : 헤더
헤더에는 다음과 같은 기본 정보가 포함됩니다.
프로젝트 이름- 프로젝트 목표는 프로젝트 이름에 일부가 있어야합니다.프로젝트 관리자 -완전한 의사 소통 기술 (업, 다운 및 아웃)을 가진 소유자가 한 명 있어야합니다.프로젝트 목표-프로젝트 목적에 대한 한 문장보고 날짜
2 단계 : 소유자
다음 단계는 프로젝트에서 작업 할 즉각적인 팀을 나열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소유자는 주요 작업에 대한 기본 책임이 있으며 6 단계의 특정 작업에 연결됩니다.
3 단계 : 매트릭스
매트릭스는 OPPM의 모든 요소가 만나는 곳입니다. 이 섹션에는 다음이 포함됩니다.
주요 업무 및 위험,위험, 정성 및 기타 지표,보고 날짜,비용 및 지표 및요약 및 예측.
이 매트릭스는 프로젝트를 보는 간단한 방법입니다.
4 단계 : 하위 목표
하위 목표는 전체 목표에 종속되며 다음과 같아야합니다.
특유한,너무 복잡하지 않고측정 가능하고, 가시적이며, 검증 가능하며도전적인,현실적이고 달성 가능하며리소스 범위 내에서예상되는 자원과 일치하고조직 계획, 정책 및 절차와 일치합니다.
하위 목표는 3-5 개를 넘지 않아야합니다. 프로젝트 관리자는 하위 목표를 개발할 때 프로젝트 시간, 자원 및 범위를 인식해야합니다.
5 단계 : 주요 작업
이것은 소유자와 도우미 모두의 참여로 인해 OPPM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입니다. 생성 된 각 작업은 한 사람이 각 작업의 리더가 될 수 있도록 크기를 관리 할 수 있어야합니다. 또한 책임의 명확성을 보장하기 위해 작업이 서로 구별되어야합니다. 저자에 따르면보고 기간 당 2 ~ 3 개의 작업이 최적입니다.
6 단계 : 작업을 하위 목표에 맞추기
과제 달성과 목표 달성 사이에는 연결 고리가 있어야합니다. 이 단계는 매칭 프로세스입니다. 모든 작업은 하나 이상의 목표와 일치해야합니다. 이 단계는 정적이 아닙니다. 매칭은 유연하고 프로젝트 진행을 통해 변경됩니다.
7 단계 :보고 날짜
프로젝트 타임 라인은 개별 단계 (예 : 매월, 격주 등)로 구분되어야합니다. 회의 및보고 날짜이므로 전체 팀이 증분 크기에 동의해야합니다.
8 단계 :보고 날짜에 작업 정렬
프로젝트 일정을 완료하려면 프로젝트 관리자가 작업을 타임 라인과 일치시켜야합니다. 시간이 증가 할 때마다 특정 작업이 수행되고 OPPM에 원 또는 확인 표시가 표시됩니다.
9 단계 : 작업 및 일정을 소유자에 맞추기
2 단계에서 지정된 각 사람에게는 각 작업에 대한 역할이 할당됩니다. 저자는 소유자와 도우미를 구별하기 위해 색상 조정과 문자를 사용할 것을 제안합니다.
10 단계 : 위험, 정성 및 기타 지표
질적 또는 주관적인 작업은 OPPM에 나열됩니다. 측정 값은 빨간색, 노란색 및 녹색과 같은 정지 등 색상을 사용하여 표시됩니다.
11 단계 : 비용 및 지표
예산이 막대 그래프로 표시되는 곳입니다. 예산은 여러 그룹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예산을 편성하기 전에 비용에 대한 이해가 필요합니다.
12 단계 : 요약 및 예측
요약은 모호함, 질문 및 향후 오해를 명확하게 할 것입니다. OPPM의이 부분은 상태 보고서로도 작동하며 즉각적인 미래 예측을 작성합니다. 요약 및 예측 섹션에서는 OPPM의 이유 (예 :이 프로젝트가 예산을 초과하는 이유)에 대해서도 답변 할 수 있습니다.
이 12 개 단계를 각각 배치하면 최종 제품은 다음과 같은 OPPM처럼 보일 수 있습니다 (그림 2).
그림 2 : 기존 OPPM 예제출처 : www.oppmi.com
기존 OPPM보고 단계
기존 OPPM을 사용하여 보고서를 생성하는 5 단계가 있습니다.
보고 날짜를 추가하십시오.주요 작업의 진행 상황과 각각의 진행 점을 입력합니다. 이 단계에는 간단한 의사 소통이 가능한 통합 팀이 필요합니다.3 색 구성표 (빨간색, 노란색, 녹색)를 사용하여 위험, 정성 및 기타 메트릭 섹션에서 정 성적 성과를 지정합니다.지출을보고하십시오. 막대 그래프에는 투영 된 막대와 실제 막대가 있어야합니다. 3 색 구성표도 여기에서 작동합니다.요약 및 예측 섹션을 완료하십시오.
OPPM의 타임 라인에 해당하는 수직 빨간색 막대를 추가하여 프로젝트의 진행 상황을 추적 할 수 있습니다 (그림 2 참조).
유형 2 : 애자일 OPPM
애자일 프로젝트는 애자일 프로젝트 관리 접근 방식의 민첩성과 빠르기 때문에 기존 프로젝트와 다릅니다. 프로젝트에서 "민첩성"의 기본은 다음과 같습니다.변화에 빠르게 대응할 수있는 소망과 능력협업적이고 자기 조직적이며 고객 중심적인 팀점진적이고 반복적 인 전달 시스템
Clark과 Mick Campbell은 Agile 프로젝트 관리의 "Scrum"스타일에 중점을 둡니다. Agile / Scrum은 애자일 방법이 팀 지향적이고 고정 된 리소스를 가지고 있으며 고정 된 타임 박스에 대한 계획을 가지고 있으며 (단일의 대규모 릴리스가 아닌) 많은 소규모 릴리스가 있다는 점에서 기존 방법과 다릅니다. 그러나 기존 OPPM과 마찬가지로 Agile은 12 단계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림 3은이 OPPM의 템플릿을 보여줍니다.
그림 3 : Agile OPPM 템플릿출처 : www.oppmi.com
1 단계 : 헤더
다음을 포함한 기본 정보를 제공합니다.
계획제품 소유자스크럼 마스터 (팀 코치와 유사)전망보고 날짜
2 단계 : 개발 팀
영구 "스크럼"팀은 프로젝트에 위임되어야합니다. 일반적으로 최적의 크기는 5-9 명 사이입니다.
3 단계 : 매트릭스
기존 매트릭스와 유사하게 애자일 매트릭스는 OPPM의 모든 다양한 측면을위한 만남의 지점입니다.
4 단계 : 기능 세트
고객과의 만남 및 협업을 통해 가치있는 특정 기능을 발견 할 수 있습니다.
5 단계 : 릴리스 및 스프린트
필요한 노력의 추정은 기능 집합의 우선 순위를 지정하는 데 사용됩니다. 우선 순위 지정에 사용되는 일반적인 변수는 스토리 포인트 또는 개발 시간입니다.
6 단계 : 스프린트를 기능 세트에 맞추기
애자일 OPPM을 사용하여 프로젝트 관리자는 계획된 각 스프린트 및 릴리스에 맞는 기능 세트를 보여줄 수 있습니다.
7 단계 : 스프린트 날짜 및 타임 박스
애자일 프로젝트는 일정 기간 동안 작업 솔루션을 점진적으로 자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8 단계 : 일정
이 단계는 스프린트와 릴리스를 타임 박스에 맞춰 정렬합니다.
9 단계 : 백 로그 번 다운
번 다운 차트는 각 스프린트 또는 릴리스에 대한 개발 진행 상황을 그래픽으로 표시합니다. 차트에는 남아있는 백 로그의 양이 표시됩니다.
10 단계 : 위험, 정성 및 기타 지표
기존 OPPM과 마찬가지로이 섹션에서는 정성 분석을 다룹니다. 성능 측정은 3 색 신호등 체계를 사용합니다.
11 단계 : 전체 상태
이 단계는 이해 관계자와 고위 경영진을위한 상태 보고서를 제공합니다. 상태는 완료된 작업량을 표시하는 번업 차트를 사용하여 표시됩니다. 번업 차트에는 이상적과 적절 함의 두 줄이 있습니다.
12 단계 : 요약 및 예측
이 섹션은 독자들에게 프로젝트 진행 상황과 즉각적인 예측에 대해 알려줍니다.
민첩한 OPPM보고 단계
기존 OPPM과 달리 민첩한 OPPM에는 7 가지보고 단계가 있습니다.
현재 시간에 빨간색 세로선을 삽입합니다.기능 세트를 채우고 점을 예약하여 "스프린트"완료를 나타냅니다.스프린트 성능 및 완료를 기반으로 스프린트 상태의 색상.위험, 정성 및 기타 메트릭 섹션 아래의 상자를 채우십시오. 3 색 정지 등 구성표를 사용하십시오.팀 속도 (개발 팀이 하루 동안 수행 할 수있는 작업량 및 지정된 간격 동안 완료된 작업 단위 수)를 계산하고 번 다운 차트를 완성합니다.전체 상태를 채우고 분석하십시오.요약 및 예측을 작성하여 왜 일어나는지 설명하십시오.
사고 유형 및 프로젝트 관리에 대한 시사점
두 가지 유형의 OPPM 외에도 Clark과 Mick Campbell은 세 가지 유형의 사상가 인 비전가, 시작부터 끝까지 (출발 자), 끝에서 시작 (계획자)을 인식합니다. 팀이 서로 다른 종류의 사상가로 구성되어 있다는 것을 이해함으로써 프로젝트 관리자는 각 사람의 강점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저자는 효과적인 프로그램 관리 사무소 (PMO)에서 한 페이지짜리 프로젝트 관리자의 사용에 대해 설명합니다. 첫째, OPPM을 PMO의 대시 보드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둘째, OPPM은 프로젝트 관리 시스템을위한 커뮤니케이션 시스템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PMO를 OPPM으로 교육하는 도구를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교육을 받으면 제출 된 프로젝트 OPPM을 통합 할 수 있으며 PMO 사무실에서 프로젝트의 우선 순위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OPPM은 프로젝트 검토자가 모든 필수 요소에 대해 생각하고 프로젝트를 지속적으로 개선 할 수 있도록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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